열린 마당

운현궁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FAQ

              
Q.
[촬영안내]   
유튜브 촬영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튜브 촬영의 경우에는 두 가지로 나뉩니다. 1. 채널 자체 발생 수익이 없는 경우 [홈페이지 - 대관 및 촬영안내 - 무료 촬영 안내] 페이지 안내를 확인하여 신청 2. 채널 자체 발생 수익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 - 대관 및 촬영안내 - 유료 촬영 안내] 페이지 안내를 확인하여 신청 채널 자체 발생 수익이란 유료 광고 포함이 아닌 유튜브, SNS 자체 조회수에 따른 발생 수익을 뜻합니다.(구글에서 채널 소유주에게 지급하는 비용) 수익 발생 채널에서 무료 촬영을 신청하신 경우, 촬영 불가, 사후 영상에 대한 비공개 조치 등을 요청드릴 수 있으니 확인하시고 신청바랍니다.
Q.
[촬영안내]   
웨딩스냅/돌스냅을 촬영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스냅사진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홈페이지 - 대관 및 촬영안내 - 무료 촬영 안내] 페이지의 안내 내용에 따라 이메일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 자세한 사항은 [무료 촬영 안내]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Q.
[전통혼례]   
전통혼례할 때 친구들이 축가를 불러주고 싶다는데 가능할까요?
상담 및 계약 시에 담당자가 혼례 옵션 관련 설명을 드리며 진행 방법과 주의사항을 말씀드립니다. 개인 축가(공연) 초빙을 원하시면 방문 상담 시에 말씀해주세요!
Q.
[전통혼례]   
운현궁에서 전통 혼례를 치르고 싶은데요, 운현궁에서 식사나 주차를 소개해 주시거나 알려주시지는 않나요?
운현궁 노락당에서 진행되는 전통 혼례는 운현궁이 사적지인 만큼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는 음식물로 인한 쥐, 개미 등 해충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혼례 후 식사는 주변 인사동, 삼청동의 한정식 식당을 예약해서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운현궁에는 따로 주자창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운현궁 인근 sk허브 건물이나, 현대 본사 건물에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으므로 사전에 해당 건물의 주차장으로 문의를 해보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운현궁에서는 식사나 주차장 등에 대하여 직접 알선해드리지 않습니다. 결혼식을 준비하시는 혼주께서 직접 준비해 주셔야 하며, 이에 따르는 제반 비용도 별도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Q.
[일반]   
운현궁 위치가 너무 어려워요. 제일 쉽게 찾아가는 방법이 있나요?
운현궁을 찾아오시는 가장 쉬운 방법은 대중교통인 지하철을 이용하시면 됩니다.지하철 3호선 안국역 4번 출구로 나오셔서 100M 직진하시면 운현궁의 정문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인사동에서 찾아오시는 분들은 인사동 남쪽 무대에서 낙원상가 방향으로 나오셔서 덕성여자대학원 쪽으로 오시면 운현궁을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1